2013 국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 Conference) 개최

- 2013. 3. 25 ~ 29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 중인 행사 안내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행사가 있다면 바로 미국 최대 규모의 게임개발자 컨퍼런스인 ' GDC (Game Developer Conference) ' 일텐데요,


25일인 이번 월요일부터 29일 금요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현재 열리고 있는 중입니다.

핵심 게임 개발 분야에 중점을 둔 6개 트랙의 400여 세션과 게임 산업 관련 부속 시장을 겨냥한 8개 서밋이 열리구요, AI, 게임 IT, 로컬리제이션, 변화하는 게임 GDC, GDC 교육 및 독립 게임 등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GameMeca 기사를 보니 개발자 키우는 집중 과외 코스(?) 로 GDC 이색 강의인 '부트캠프'가 열렸는데요,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래밍만, 그래픽은 그래픽만 집중 과외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늘(현지시간 26일) 구글, 페이스북, 유니티 등이 주최하는 부트캠프에서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기획, 음향 과 같은 개발 분야중 단 하나만 골라 해당 분야 강연만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 풀타임으로 진행해 "개발자 집중 코스' 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발자는 아니지만, 각자의 전문성을 띈 분야에 대해 하루 8시간 꼬박 컨퍼런스를 들어야 하다보니 좀 고되기도 하지만 열정적이고 유용한 과외일 것 같네요. 일단 콕콕 찝어주는 과외니까요ㅎㅎ 


GDC 2013에서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총 8개로 구성된 트랙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Advocacy Track

게임 개발에 있어 현존하는 이슈를 다루는 일종의 토론, 포럼을 하는 트랙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2. Audio Track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3. Business, Marketing & Management Track

게임 산업의 개발과 사업을 증진시켜 줄 수 있도록 개발자들에게 노하우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4. Design Track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Production Track

게임의 스케일과 관계없이 게임 프로덕션을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공해 주는 트랙

6. Programming Track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기존 플랫폼의 진화 등 프로그래머들이 직면한 도전과 기회를 집중적으로 다룬다고 하네요.

7. Visual Arts Track

GDC 2013에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뛰어난 비주얼 아트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8. Monetization(Sponsored) 

경쟁이 치열한 마켓에서의 수익화 전략을 공유하는 스폰서 트랙입니다.


 

<   ▲ GDC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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