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CPA 기반 모바일앱 광고비 책정 기능 추가

사용자 활동에 기반한 CPA(cost-per-action) 광고비 과금 체제 적용



페이스북(www.facebook.com 대표 마크 저커버그)이 모바일앱 광고 구매 프로세스에 새로운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모바일앱 광고(mobile app ads)에 동영상을 추가해 애플리케이션 광고효과를 최적화시킨 것인데요, 

실제 사용자 활동을 기반으로 모바일 광고비를 집행하는 CPA 기능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기존에 클릭(CPC, cost-per-click)이나 노출(oCPM, optinised cost per impression) 기반의 과금체제만 존재했었는데요, CPA 광고료 과금체제를 적용함으로써 유저가 앱 설치 등 특정 행위를 취했을 경우에만 개발자가 광고비가 집행되도록 마케터가 조건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바일 앱 설치 광고에 영상을 삽입해서 앱의 기능을 사용자들에게 미리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의 IT스타트업 기업인 라이트트릭스(Lightricks)는 전문가용 사진 편집 앱인 페이스튠(Facetune)에 페이스북 모바일 앱 설치광고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였고, 그결과 미국내 앱 설치 횟수가 광고활용 이전보다 약 35배나 증가했으며, 40곳이 넘는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광고를 보지 않고 애플 앱스토어의 유료 앱 순위 랭킹 등을 보고 사용자가 앱을 설치한 경우 역시 16배 증가했다.  





그럼, 한국 개발사들이 국내를 비롯해 세계 마켓에서 큰 성공을 거두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ㅎㅎ


저희 탭투페이 (Tap to Pay) 인앱빌링 솔루션도 국내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해외발행 신용카드와 페이팔(PayPal)결제는 이미 지원하고 있구요, 

현재는 MOLPoints, Cherry Credit 등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의 선불결제수단을 연동하고 있으니 

탭투페이도 많이 많이 사랑해주시고 애용해주세요 *^ㅇ^*  꾸뻑~!!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페이스북 개발자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 : 페이스북 개발자페이지]   developers.facebook.com/showcase/face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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