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폰8 SDK 배포 시작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폰8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 배포를 시작했다. 일반판과 MS개발자네트워크(MSDN) 버전이 따로 나왔다. 

 

MS 설명에 따르면 '윈도폰 SDK 8.0'는 윈도폰8.0과 윈도폰7.5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게임을 만드는 데 쓰이는 개발환경이다. 개발자는 윈도폰 전용 비주얼스튜디오 익스프레스2012 버전을 쓰거나, 비주얼스튜디오2012 '프로페셔널' 또는 '프리미엄'이나 '얼티밋' 에디션에 추가기능으로 돌릴 수 있다. 

 

SDK에는 윈도폰 앱 프로파일링과 테스트를 위한 에뮬레이터, 추가 도구도 포함돼 있다. 다만 이를 사용하려면 윈도8 또는 윈도8 프로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 64비트 클라이언트가 필요하다. 또 윈도폰8 에뮬레이터를 작동시키려면 일반 윈도8이 아닌 윈도8 프로 버전 이상 환경이어야 한다. 일반 윈도8 환경에선 에뮬레이터로 윈도폰8 앱을 배포하거나 테스트할 수 없다는 얘기다. 

 

MS는 30일(현지시각) 공식 웹페이지와 MSDN 사이트에 윈도폰8 SDK 각 버전을 올려 내려받을 수 있게 했다. 

 



▲ MS다운로드센터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한국어판 윈도폰SDK8.0 버전



일반 개발자들이 내려받을 수 있는 윈도폰SDK8.0은 MS 다운로드센터 사이트에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러시아어로 배포된다. MSDN 가입자들은 해당 사이트에서 MSDN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지만 영어판으로만 제공되는 듯하다.



[원문기사 더읽기]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1031103038&type=xml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